드로우 알파 가져오기 (Get Draw Alpha)
이 문서는 드로우 알파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드로우 알파는 그래픽이 그려질 때 투명도를 조정하는 값입니다. 이 액션을 사용하면 현재 사용 중인 드로우 알파를 가져와서 지정한 변수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변수는 미리 생성된 것이거나 "Temp"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새 임시 변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액션 구문 (Action Syntax)
alpha_value = draw_get_alpha();
예제 (Example)
다음의 코드 블록은 현재 드로우 알파를 가져온 후, 만약 그 값이 1 (완전 불투명)로 설정되지 않았다면 그 값으로 설정합니다.
var current_alpha = draw_get_alpha(); // 현재 드로우 알파 가져오기
if (current_alpha != 1) { // 만약 알파가 1이 아닐 경우
draw_set_alpha(1); // 알파를 1로 설정하기
}
활용 및 응용 예제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통해 이 액션의 사용법을 이해해봅시다.
|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예시 |
|---|---|---|
| 1 | 현재 알파를 콘솔에 출력하기 | gml<br>var alpha = draw_get_alpha();<br>show_message("현재 알파: " + string(alpha));<br> |
| 2 | 다른 요소의 드로우 알파 설정 | gml<br>if (some_condition) {<br> draw_set_alpha(0.5);<br>}<br> |
| 3 | 임시 변수를 이용한 알파 저장 | gml<br>var temp_alpha = draw_get_alpha();<br>draw_set_alpha(0.75);<br>// 진행 중 작업<br>draw_set_alpha(temp_alpha);<br> |
| 4 | 드로우 알파 변경 조건 처리 | gml<br>if (draw_get_alpha() < 0.5) {<br> draw_set_alpha(0.9);<br>}<br> |
| 5 | 알파 애니메이션 효과 적용 | gml<br>for (var i = 0; i <= 10; i++) {<br> draw_set_alpha(i / 10);<br> sleep(100);<br>}<br>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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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정보를 통해 드로우 알파를 획득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를 바랍니다. 추가 질문이나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