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환된 값 그리기

이 문서에서는 화면에 문자열 캡션과/또는 변수 또는 값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캡션 인자는 그릴 문자열로, 필요에 따라 비워 둘 수 있습니다. 값은 변수, 고정 값 또는 다른 문자열일 수 있으며, 문자열인 경우 따옴표로 묶어야 하고 필요에 따라 비워 둘 수 있습니다.

기본 매개변수

  • 캡션: 그릴 캡션 (문자열) - 비워 둘 수 있음
  • : 그릴 값 (실수, 변수 또는 문자열)
  • x: 그릴 x 위치
  • y: 그릴 y 위치
  • xscale: x (수평) 스케일 계수, 기본값은 1
  • yscale: y (수직) 스케일 계수, 기본값은 1
  • 회전: 텍스트를 그릴 회전 각도

텍스트 그리기 예제

아래의 코드 블록은 색상과 글꼴을 설정한 후, 텍스트를 중앙에서 정렬한 다음 "TIME: "이라는 캡션과 함께 "current_time" 값을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텍스트는 두 배 크기로 스케일이 조정되고 무작위 각도 변화로 인해 약간 "떨리는" 효과가 적용됩니다.

draw_set_color(c_white);
draw_set_font(myFont);
draw_set_halign(fa_center);
draw_set_valign(fa_middle);
draw_transformed_value("TIME: ", current_time, x, y, 2, 2, random_range(-5, 5));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코드
1 단순 텍스트 그리기 gml<br>draw_transformed_value("", "Hello World", 100, 100);
2 캡션과 함께 변수 값 그리기 gml<br>var score = 100;<br>draw_transformed_value("Score: ", score, 150, 150);
3 스케일과 회전 효과 적용하기 gml<br>draw_transformed_value("Rotated: ", 45, 200, 200, 1.5, 1.5, 45);
4 색상 변경 후 텍스트 그리기 gml<br>draw_set_color(c_red);<br>draw_transformed_value("Warning: ", "Low Health", 300, 300);
5 공백 캡션으로 변수 값 그리기 gml<br>var lives = 3;<br>draw_transformed_value("", lives, 50, 50);

주의 사항

텍스트가 그려질 때의 모습은 사용된 글꼴, 색상 및 정렬 방식에 따라 달라지므로, 이러한 요소들은 그리기 전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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