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형 그리기 (Draw Rectangle)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위치에 사각형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정의된 위치에 사각형을 그려줄 수 있으며, 이는 절대 위치 또는 인스턴스의 상대 위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각형은 채워지거나 테두리만 그릴 수 있습니다.

기본 문법 및 인수 설명

작업 문법:

draw_rectangle(left, top, right, bottom, outline);

인수 설명:

인수 설명
left 그리기 시작할 왼쪽 위치
top 그리기 시작할 위쪽 위치
right 그리기 끝낼 오른쪽 위치
bottom 그리기 끝낼 아래쪽 위치
outline 사각형이 채워질지 여부 (true/false)

사용 예시

다음 예시는 사각형 두 개를 그리는 코드입니다. 하나는 초록색으로 채워진 사각형이고, 다른 하나는 노란색 테두리만 있는 사각형입니다.

코드 예제

// 초록색 채워진 사각형
draw_set_color(c_green);
draw_rectangle(100, 100, 200, 200, true);

// 노란색 테두리만 있는 사각형
draw_set_color(c_yellow);
draw_rectangle(250, 100, 350, 200, false);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중앙에 사각형 그리기

인스턴스의 중앙에 사각형을 그리는 방법입니다.

// 인스턴스의 중앙 좌표 계산
var center_x = x + sprite_width / 2;
var center_y = y + sprite_height / 2;

// 중앙에서 크기가 50x50인 채워진 사각형 그리기
draw_set_color(c_blue);
draw_rectangle(center_x - 25, center_y - 25, center_x + 25, center_y + 25, true);

예제 2: 마우스 클릭 위치에 사각형 그리기

마우스를 클릭한 위치에 사각형을 그려보는 예제입니다.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var mouse_x_pos = mouse_x;
    var mouse_y_pos = mouse_y;

    draw_set_color(c_red);
    draw_rectangle(mouse_x_pos - 25, mouse_y_pos - 25, mouse_x_pos + 25, mouse_y_pos + 25, true);
}

예제 3: 움직이는 사각형

키를 눌러 사각형을 움직이는 예제입니다.

if (keyboard_check(vk_right)) {
    x += 5;
}
if (keyboard_check(vk_left)) {
    x -= 5;
}
if (keyboard_check(vk_up)) {
    y -= 5;
}
if (keyboard_check(vk_down)) {
    y += 5;
}

// 사각형 그리기
draw_set_color(c_purple);
draw_rectangle(x - 25, y - 25, x + 25, y + 25, true);

결론

이 문서는 draw_rectangle 함수를 사용하여 사각형을 그리는 방법과 몇 가지 응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색상과 위치를 활용하여 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