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그리기(Draw Line)
이 문서는 방 안에서 주어진 위치에 선을 그리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초기 x/y 위치와 최종 x/y 위치를 지정하면, 현재 설정된 색상으로 두 위치 사이에 선이 그려집니다. 위치는 방의 절대 위치일 수도 있고, 호출하는 인스턴스에 상대적인 위치일 수도 있습니다.
작업 구문
draw_line(x, y, x2, y2);
매개변수 설명
| 매개변수 | 설명 |
|---|---|
| x | 시작 x 위치 |
| y | 시작 y 위치 |
| x2 | 끝 x 위치 |
| y2 | 끝 y 위치 |
예제
다음은 방 상단을 가로지르는 분홍색 선을 그리는 코드입니다.
// 분홍색으로 선 그리기
draw_set_color(c_pink);
draw_line(0, 0, room_width, 0);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선 그리기는 게임에서 여러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몇 가지 활용 예입니다.
1. 그리드 표시하기
// 정사각형 그리드 그리기
draw_set_color(c_gray);
for (var i = 0; i <= room_width; i += 32) {
draw_line(i, 0, i, room_height);
}
for (var j = 0; j <= room_height; j += 32) {
draw_line(0, j, room_width, j);
}
2. 경로 그리기
// 경로를 따라 선 그리기
var startX = 100;
var startY = 100;
var endX = 300;
var endY = 200;
draw_set_color(c_blue);
draw_line(startX, startY, endX, endY);
3. 라인 차트 만들기
// 간단한 라인 차트 시각화
var data_points = [10, 20, 15, 30, 25];
var length = array_length(data_points);
draw_set_color(c_red);
for (var i = 0; i < length - 1; i++) {
draw_line(50 + i * 50, room_height - data_points[i],
50 + (i + 1) * 50, room_height - data_points[i + 1]);
}
4. 선 두께 조정하기
// 선 두께 설정 및 선 그리기
draw_set_line_width(5);
draw_set_color(c_yellow);
draw_line(50, 50, 250, 50);
draw_set_line_width(1); // 기본 두께로 되돌리기
이런 다양한 방법들을 활용하여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시각적인 요소를 추가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