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스 점수 그리기

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인스턴스의 점수 값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작업을 사용하면 인스턴스의 점수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기능 설명

Draw Instance Score 작업을 사용하면 인스턴스의 점수 값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 인스턴스는 새 변수 score를 가지게 되며, 이는 다른 변수처럼 체크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 작업은 화면의 지정된 위치에 score 값과 사용자가 제공한 텍스트(캡션)를 함께 그립니다.
  • 캡션 텍스트는 점수 앞에 표시되며, 텍스트는 쌍따옴표("")로 감싸야 합니다.
  • 점수와 캡션은 현재 드로우 폰트, 색상 및 정렬로 포매팅됩니다.
  • 이 작업은 다양한 드로우 이벤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곳에서 사용하면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습니다.

문법

Draw_Instance_Score(caption, x, y);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설명
caption 점수 값과 함께 그릴 문자열 (빈 문자열로 남길 수 있음)
x 점수를 그릴 x 좌표
y 점수를 그릴 y 좌표

사용 예제

아래는 Draw_Instance_Score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 점수 값 설정
score = 100;

// 드로우 이벤트 내에서 점수 그리기
Draw_Instance_Score("점수: ", 50, 50);

위의 코드는 (50, 50) 좌표에 "점수: 100"이라는 텍스트를 그립니다.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게임에서 여러 요소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할 때, Draw Instance Score를 다음과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제 1: 동적인 점수 표시

// 게임에서 점수가 올라갈 때마다 업데이트
if (some_condition) {
    score += 10; // 조건이 만족하면 점수 증가
}

// 드로우 이벤트 내에서 점수 그리기
Draw_Instance_Score("현재 점수: ", 20, 20);

예제 2: 다양한 위치에 점수 표시

// 게임 상태에 따라 점수를 다르게 그리기
if (is_game_over) {
    Draw_Instance_Score("최종 점수: ", 100, 150);
} else {
    Draw_Instance_Score("진행 중 점수: ", 100, 100);
}

예제 3: 여러 인스턴스 점수 표시

// 플레이어 점수와 적 점수를 동시에 표시
Draw_Instance_Score("플레이어 점수: ", 50, 50);
Draw_Instance_Score("적 점수: ", 50, 100);

이 예제들은 Draw Instance Score를 활용하여 점수를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이 작업을 응용하여 게임의 시각적 정보를 보다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