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바 그리기 (Draw Healthbar)

이 문서는 건강 바를 그리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건강 바는 값의 그래픽 표현을 위해 색상이 있는 바를 그리는 기능입니다.

기본 개념

  • 표시할 값은 0에서 100 사이의 백분율 값어야 합니다.
  • 더 큰 값을 사용하려면 아래 공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URRENT_Value / MAXIMUM_value) * 100 예를 들어, 힘, 건강, 마나, 시간 등 바 형태로 표시하고 싶은 모든 것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향 설정

건강 바를 그릴 때 다음 방향 잘못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왼쪽에서 오른쪽 - 오른쪽에서 왼쪽 - 위에서 아래 - 아래에서 위

위치 설정

건강 바의 위치는 방 내에서 설정할 수도 있고, 액션을 호출하는 인스턴스와의 상대 위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색상 설정

건강 바의 네 모서리에서 색상이 혼합되도록 설정하여 색상 그라디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빨강에서 초록으로 그라디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이미지

아래 이미지는 다양한 옵션을 사용한 간단한 건강 바의 예시입니다.

액션 구문

다음은 액션의 구문입니다:

DrawHealthbar(Direction, Value, Left, Top, Right, Bottom, Background, Outline, Min Colour, Max Colour);

인자 설명

인자 설명
Direction 건강 바를 그리는 방향
Value 건강 바에 사용할 값 (0 - 100 사이)
Left 건강 바의 왼쪽 위치
Top 건강 바의 위쪽 위치
Right 건강 바의 오른쪽 위치
Bottom 건강 바의 아래쪽 위치
Background 건강 바 배경에 사용할 색상
Outline 건강 바 외곽선을 그릴 색상
Min Colour 최소 값에서 혼합할 색상
Max Colour 최대 값에서 혼합할 색상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인스턴스와 관련된 파란색과 노란색의 "마나" 바를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DrawHealthbar(0, (current_mana / max_mana) * 100, 50, 50, 150, 70, c_black, c_white, c_blue, c_yellow);

요약

이 액션은 다양한 그리기 이벤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의 곳에서 사용하면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YoYo Games Ltd. 2023 All Rights Reserved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