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바 그리기 (Draw Healthbar)
이 문서는 건강 바를 그리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건강 바는 값의 그래픽 표현을 위해 색상이 있는 바를 그리는 기능입니다.
기본 개념
- 표시할 값은 0에서 100 사이의 백분율 값어야 합니다.
- 더 큰 값을 사용하려면 아래 공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URRENT_Value / MAXIMUM_value) * 100예를 들어, 힘, 건강, 마나, 시간 등 바 형태로 표시하고 싶은 모든 것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향 설정
건강 바를 그릴 때 다음 방향 잘못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왼쪽에서 오른쪽 - 오른쪽에서 왼쪽 - 위에서 아래 - 아래에서 위
위치 설정
건강 바의 위치는 방 내에서 설정할 수도 있고, 액션을 호출하는 인스턴스와의 상대 위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색상 설정
건강 바의 네 모서리에서 색상이 혼합되도록 설정하여 색상 그라디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빨강에서 초록으로 그라디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 예시 이미지
아래 이미지는 다양한 옵션을 사용한 간단한 건강 바의 예시입니다.
액션 구문
다음은 액션의 구문입니다:
DrawHealthbar(Direction, Value, Left, Top, Right, Bottom, Background, Outline, Min Colour, Max Colour);
인자 설명
| 인자 | 설명 |
|---|---|
| Direction | 건강 바를 그리는 방향 |
| Value | 건강 바에 사용할 값 (0 - 100 사이) |
| Left | 건강 바의 왼쪽 위치 |
| Top | 건강 바의 위쪽 위치 |
| Right | 건강 바의 오른쪽 위치 |
| Bottom | 건강 바의 아래쪽 위치 |
| Background | 건강 바 배경에 사용할 색상 |
| Outline | 건강 바 외곽선을 그릴 색상 |
| Min Colour | 최소 값에서 혼합할 색상 |
| Max Colour | 최대 값에서 혼합할 색상 |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인스턴스와 관련된 파란색과 노란색의 "마나" 바를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DrawHealthbar(0, (current_mana / max_mana) * 100, 50, 50, 150, 70, c_black, c_white, c_blue, c_yellow);
요약
이 액션은 다양한 그리기 이벤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외의 곳에서 사용하면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YoYo Games Ltd.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