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데이션 사각형 그리기
이 문서는 방 안의 주어진 위치에 그라데이션 사각형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라데이션 사각형은 각 모서리에서의 색상을 혼합하여 만들어지며, 왼쪽 위 위치와 오른쪽 아래 위치를 지정하여 사각형을 그립니다. 위치는 방 내의 절대 위치나 액션을 호출하는 인스턴스에 상대적인 위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각형을 채울 것인지 윤곽만 그릴 것인지는 하단의 fillbox 옵션을 체크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다양한 Draw Events에서만 사용될 수 있으며, 다른 곳에서 사용하면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습니다.
기본 구문 및 인수 설명
구문
draw_gradient_rectangle(left, top, right, bottom, top_left_color, top_right_color, bottom_left_color, bottom_right_color, fillbox);
인수 설명
| 인수 | 설명 |
|---|---|
| Left | 그리기 시작할 좌측 위치 |
| Top | 그리기 시작할 상단 위치 |
| Right | 그리기를 끝낼 우측 위치 |
| Bottom | 그리기를 끝낼 하단 위치 |
| Top Left | 좌측 상단 모서리에서 혼합할 색상 |
| Top Right | 우측 상단 모서리에서 혼합할 색상 |
| Bottom Left | 좌측 하단 모서리에서 혼합할 색상 |
| Bottom Right | 우측 하단 모서리에서 혼합할 색상 |
| fillbox | 사각형을 채울지 윤곽만 그릴지를 결정하는 플래그 |
예제 코드
다음은 인스턴스 위치에 상대적으로 그라데이션 사각형을 그리고 그 위에 텍스트를 덮어쓰는 예제 코드입니다.
// 그라데이션 색상 설정
var color1 = c_red; // 좌측 상단 색상
var color2 = c_green; // 우측 상단 색상
var color3 = c_blue; // 좌측 하단 색상
var color4 = c_yellow; // 우측 하단 색상
// 사각형 그리기
draw_gradient_rectangle(x - 50, y - 50, x + 50, y + 50, color1, color2, color3, color4, true);
// 텍스트 그리기
draw_set_color(c_white);
draw_text(x, y, "그라데이션 사각형");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사례
- UI 디자인:
- 게임의 UI 버튼에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어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 배경 생성:
- 게임의 특정 배경에 그라데이션을 추가하여 깊이감을 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객체의 강조:
- 특정 객체에 그라데이션을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강조할 수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 효과: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상을 변화시키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동적인 배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이 기능은
Draw Events에서만 작동합니다. - 색상은 게임의 설정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미리 정의된 색상 뿐만 아니라 RGB 값을 사용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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