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원 그리기 (Draw Ellipse)
이 문서는 타원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타원을 그리려면 방의 특정 위치에 타원을 그릴 수 있습니다. 타원의 크기를 정의하기 위해 왼쪽 상단 위치와 오른쪽 하단 위치를 제공해야 하며, 타원은 이 두 지점 사이에 그려집니다. 위치는 방 내의 절대 위치일 수도 있고, 이 작업을 호출하는 인스턴스에 상대적인 위치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타원을 채우기(filled) 또는 외곽선(outlined)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다양한 드로우 이벤트에서만 사용되며, 다른 곳에서 사용하면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습니다.
작업 구문
DrawEllipse(Left, Top, Right, Bottom, Fill)
매개변수 설명
| 매개변수 | 설명 |
|---|---|
| Left | 그리기를 시작할 왼쪽 위치 |
| Top | 그리기를 시작할 위쪽 위치 |
| Right | 그리기를 끝낼 오른쪽 위치 |
| Bottom | 그리기를 끝낼 아래쪽 위치 |
| Fill | 타원을 채울지 여부 (true: 채움, false: 외곽선) |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인스턴스 위치에 여러 개의 외곽선 타원을 그리는 코드입니다.
var x = position_x; // 인스턴스의 X 좌표
var y = position_y; // 인스턴스의 Y 좌표
// 여러 개의 타원 그리기
for (var i = 0; i < 5; i++) {
DrawEllipse(x - i * 10, y - i * 10, x + i * 10, y + i * 10, false);
}
활용 및 응용 예제
1. 타원 기반 목표물 표시
게임에서 목표물의 목표 지점을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표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f (is_target) {
DrawEllipse(target_x - 15, target_y - 15, target_x + 15, target_y + 15, true);
}
2. 시간 경과 효과
타원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커지는 동적 효과를 만들어 시간 경과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var radius = timer * 5; // 타이머에 따른 반지름
DrawEllipse(x - radius, y - radius, x + radius, y + radius, false);
3. 배경 디자인
배경을 그릴 때 타원을 사용하여 경치의 일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for (var j = 0; j < 10; j++) {
var offset_x = random(room_width);
var offset_y = random(room_height);
DrawEllipse(offset_x - 20, offset_y - 10, offset_x + 20, offset_y + 10, true);
}
이 문서에서 다룬 타원 그리기 작업을 사용하여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응용하여 여러분만의 창의적인 작업을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