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원 그리기 (Draw Ellipse)

이 문서는 타원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타원을 그리려면 방의 특정 위치에 타원을 그릴 수 있습니다. 타원의 크기를 정의하기 위해 왼쪽 상단 위치오른쪽 하단 위치를 제공해야 하며, 타원은 이 두 지점 사이에 그려집니다. 위치는 방 내의 절대 위치일 수도 있고, 이 작업을 호출하는 인스턴스에 상대적인 위치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타원을 채우기(filled) 또는 외곽선(outlined)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다양한 드로우 이벤트에서만 사용되며, 다른 곳에서 사용하면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습니다.

작업 구문

DrawEllipse(Left, Top, Right, Bottom, Fill)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설명
Left 그리기를 시작할 왼쪽 위치
Top 그리기를 시작할 위쪽 위치
Right 그리기를 끝낼 오른쪽 위치
Bottom 그리기를 끝낼 아래쪽 위치
Fill 타원을 채울지 여부 (true: 채움, false: 외곽선)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인스턴스 위치에 여러 개의 외곽선 타원을 그리는 코드입니다.

var x = position_x; // 인스턴스의 X 좌표
var y = position_y; // 인스턴스의 Y 좌표

// 여러 개의 타원 그리기
for (var i = 0; i < 5; i++) {
    DrawEllipse(x - i * 10, y - i * 10, x + i * 10, y + i * 10, false);
}

활용 및 응용 예제

1. 타원 기반 목표물 표시

게임에서 목표물의 목표 지점을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표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f (is_target) {
    DrawEllipse(target_x - 15, target_y - 15, target_x + 15, target_y + 15, true);
}

2. 시간 경과 효과

타원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커지는 동적 효과를 만들어 시간 경과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var radius = timer * 5; // 타이머에 따른 반지름
DrawEllipse(x - radius, y - radius, x + radius, y + radius, false);

3. 배경 디자인

배경을 그릴 때 타원을 사용하여 경치의 일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for (var j = 0; j < 10; j++) {
    var offset_x = random(room_width);
    var offset_y = random(room_height);
    DrawEllipse(offset_x - 20, offset_y - 10, offset_x + 20, offset_y + 10, true);
}

이 문서에서 다룬 타원 그리기 작업을 사용하여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응용하여 여러분만의 창의적인 작업을 시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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