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에서 문자열로 변환하기

이 문서에서는 실수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변환 과정에서 소수점이 있는 실수는 소수점 이하 두 자리로 반올림됩니다. 예를 들어, 123.45678라는 숫자는 "123.46"이라는 문자열로 변환됩니다.

동작 구문

인수 설명

인수 설명
Value 변환할 실수 값
Target 반환된 값을 저장할 대상 변수

예제

아래 코드 블록은 소수 값을 정수로 변환한 다음, 그 값을 문자열로 전환하고 화면에 표시합니다.

// 변환할 실수 값
var decimalValue = 123.45678;

// 실수를 문자열로 변환
var roundedValue = round(decimalValue * 100) / 100; // 반올림
var stringValue = string(roundedValue); // 문자열로 변환

// 문자열을 화면에 표시
draw_text(10, 10, stringValue);

위의 예제에서는 round 함수를 사용하여 소수점 이하 두 자리로 반올림한 후, string 함수를 통해 문자열로 변환합니다.

활용 예제

1. 사용자 입력 값 처리

사용자가 입력한 실수를 받아서 문자열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예제입니다.

// 사용자 입력 값
var userInput = get_user_input(); // 사용자로부터 입력 받기

// 문자열로 변환 후 출력
var resultString = string(userInput);
draw_text(10, 50, "입력한 값: " + resultString);

2. 게임 점수 표시

게임 내 점수를 소수로 관리하고, 이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화면에 표시하는 예제입니다.

// 현재 점수
var score = 89.999; // 예시 점수

// 점수를 문자열로 변환
var scoreString = string(round(score)); // 정수로 반올림 후 변환

// 점수를 화면에 표시
draw_text(10, 90, "현재 점수: " + scoreString);

3. 소수점을 포함한 계산 결과 출력

두 개의 숫자를 곱한 결과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예제입니다.

// 두 숫자 곱셈
var number1 = 12.345;
var number2 = 2.678;
var product = number1 * number2;

// 소수점 이하 두 자리로 반올림
var roundedProduct = round(product * 100) / 100;

// 문자열로 변환 후 출력
var productString = string(roundedProduct);
draw_text(10, 130, "곱셈 결과: " + productString);

결론

이 문서에서는 실수를 문자열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실수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소수점 이하 두 자리로 반올림하는 기능은 사용자 입력이나 게임 점수와 같은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 데이터 타입 작업

다음: 소수점 정수 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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