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타입 및 액션 라이브러리

GameMaker는 정수, 문자열, 포인터 등 다양한 데이터 타입을 지원하며, 이 중 일부는 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다양한 데이터 타입을 처리하고 변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액션들을 소개합니다.

데이터 타입 개요

GameMaker에서 지원하는 데이터 타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여기로 이동하세요.

사용 가능한 액션

Types 라이브러리는 다음과 같은 액션을 제공합니다:

액션 설명
Decimal To Integer 소수(decimal)를 정수(integer)로 변환합니다.
String To Number 문자열(string)을 숫자(number)로 변환합니다.
Number To String 숫자(number)를 문자열(string)로 변환합니다.

액션 예제

1. Decimal To Integer

이 액션은 소수를 정수로 변환합니다. 예를 들어, 3.14는 3으로 변환됩니다.

var decimal_value = 3.14;
var integer_value = decimal_to_integer(decimal_value);
show_message("변환된 정수: " + string(integer_value)); // 출력: "변환된 정수: 3"

2. String To Number

이 액션은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합니다. 예를 들어, "42"는 42로 변환됩니다.

var string_value = "42";
var number_value = string_to_number(string_value);
show_message("변환된 숫자: " + string(number_value)); // 출력: "변환된 숫자: 42"

3. Number To String

이 액션은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합니다. 예를 들어, 99는 "99"로 변환됩니다.

var number_value = 99;
var string_value = number_to_string(number_value);
show_message("변환된 문자열: " + string_value); // 출력: "변환된 문자열: 99"

요약

GameMaker의 데이터 타입과 변환 기능을 활용하면 다양한 데이터 처리 작업을 쉽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액션들을 사용하여 필요한 데이터 변환을 손쉽게 구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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