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한국어)
개요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하고, UWP(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에 관련된 다양한 스크립팅 심볼에 대해 안내합니다. 스크립팅 심볼을 사용하면 조건부 컴파일을 통해 코드의 일부를 포함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UWP 스크립팅 심볼
Unity는 UWP에 대해 다음과 같은 주요 스크립팅 심볼을 자동으로 정의합니다. 각 심볼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크립팅 심볼 | 설명 |
---|---|
UNITY_WINRT | 모든 스크립트에서 정의됩니다. |
UNITY_WSA | 모든 스크립트에서 정의됩니다. |
UNITY_WINRT_10_0 | 모든 스크립트에서 정의됩니다. |
UNITY_WSA_10_0 | 모든 스크립트에서 정의됩니다. |
ENABLE_IL2CPP | IL2CPP 스크립트 백엔드를 사용하는 경우 모든 스크립트에서 정의됩니다. |
WINDOWS_UWP | UWP용으로 빌드하는 경우 모든 스크립트에서 정의됩니다. |
ENABLE_WINMD_SUPPORT | UWP용으로 빌드하는 경우 모든 스크립트에서 정의됩니다. |
조건부 컴파일
조건부 컴파일을 사용하면 특정 플랫폼에서만 실행할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UWP 플랫폼에서 특정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에서 조건부 컴파일을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if UNITY_WINRT
// UWP 전용 코드
Debug.Log("UWP 전용 기능 활성화");
#else
// 다른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코드
Debug.Log("UWP가 아닙니다.");
#endif
추가 리소스
결론
스마트한 코드 작성 및 플랫폼 별 최적화를 위해 Unity의 스크립팅 심볼을 적극 활용하세요. 조건부 컴파일을 통해 특정 플랫폼에 맞는 코드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