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IntegerField 요소 사용법
소개
이 문서에서는 Unity UI 툴킷의 IntegerField 요소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요소는 사용자로 하여금 숫자 정수 값을 입력할 수 있도록 돕는 필드입니다. 이를 통해 입력 값의 유효성을 검사하고, 사용자에게 입력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IntegerField 요소란?
IntegerField는 사용자 입력을 받는 텍스트 필드로서, 정수 값을 처리합니다. 이 요소는 다양한 UI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IntegerField 생성하기
IntegerField는 C#, UI 빌더, 또는 UXML을 사용하여 생성될 수 있습니다. C# 코드에서 생성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IntegerField myElement = new IntegerField("Label text");
입력 텍스트 선택 커스터마이즈
입력 텍스트의 선택 동작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선택은 가능하지만, 다음과 같은 속성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myElement.textSelection.selectAllOnMouseUp = false;
myElement.textSelection.selectAllOnFocus = false;
IntegerField의 속성
IntegerField는 여러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속성들은 입력 방법과 동작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binding-path | string | 바인드될 타겟 프로퍼티의 경로입니다. |
focusable | boolean | 요소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true이면 포커스 가능. |
is-delayed | boolean | Enter 키를 누르거나 포커스를 벗어날 때까지 값 업데이트 지연. |
label | string | 필드 옆에 표시될 레이블입니다. |
tabindex | int | 포커스 링에서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 항목을 정렬하는 정수입니다. |
value | int | 필드의 현재 값입니다. |
추가 속성
IntegerField는 VisualElement로부터 상속받은 속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속성 이름 | 타입 | 설명 |
---|---|---|
content-container | string | 자식 요소가 추가되는 컨테이너입니다. |
name | string | VisualElement의 이름, USS 선택자에서 타겟팅 시 사용. |
picking-mode | UIElements.PickingMode |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지 결정합니다. |
style | string | 요소의 스타일 오브젝트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
tooltip | string | 마우스를 요소 위에 올렸을 때 표시될 텍스트입니다. |
USS 클래스
IntegerField의 C# 프로퍼티와 관련된 USS 선택자의 목록입니다.
C# 프로퍼티 | USS 선택자 | 설명 |
---|---|---|
ussClassName | .unity-integer-field | IntegerField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labelUssClassName | .unity-integer-field__label | 레이블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inputUssClassName | .unity-integer-field__input | 입력 요소의 USS 클래스명입니다. |
... | ... | ... |
활용 예시
- 폼 유효성 검사: IntegerField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입력한 숫자의 범위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한 최소값 및 최대값을 설정하여 사용자가 올바른 숫자를 입력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 UI 동적 업데이트: 사용자가 숫자를 입력할 때마다 UI 요소를 동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자에게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론
IntegerField는 Unity UI 툴킷에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매우 유용한 요소입니다. 이 요소를 사용하면 정수 값을 쉽게 입력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기능과 속성을 활용하여 강력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가 필요하다면 Unity 공식 문서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