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매뉴얼: 커스텀 프로퍼티(변수) 만들기

개요

Unity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만들 때, 스타일링을 더욱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USS(유니티 스타일 시트)에서 커스텀 프로퍼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프로퍼티는 스타일값을 모듈화하여 재사용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커스텀 프로퍼티(USS 변수)란?

커스텀 프로퍼티, 또는 USS 변수는 다른 USS 규칙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값을 정의합니다. 다양한 타입의 USS 프로퍼티를 변수로 만들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USS 변수 만들기

이 섹션에서는 USS 변수를 생성, 사용 및 기본값을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본값 생성

  • 기본값은 UI 요소에 스타일을 적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특정 요소들의 일관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제

아래는 커스텀 프로퍼티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변수로 지정한 뒤, 다양한 UI 요소에서 재사용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1. 변수 생성
  2. CSS와 비슷한 문법을 사용하여 변수를 정의합니다.
  3. 예를 들어, 색상, 폰트 크기 등의 값을 변수로 선언할 수 있습니다.
:root {
    --primary-color: #FF5733;
    --font-size: 16px;
}
  1. 변수 사용
  2. 정의한 변수를 스타일에 적용합니다.
  3. .my-element 클래스에 기본색상과 폰트 크기를 적용해보세요.
.my-element {
    background-color: var(--primary-color);
    font-size: var(--font-size);
}

USS 빌트인 변수 소개

Unity는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빌트인 변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수들은 UI의 기본값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항목 설명
USS 변수 만들기 USS 변수의 기본값을 생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빌트인 변수 소개 빌트인 USS 변수와 기본값 설정 방법입니다.
빌트인 변수 레퍼런스 모든 USS 빌트인 변수와 기본값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추가 리소스

  • Unity 공식 문서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 커뮤니티 포럼에서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찾아보세요.
  • 유튜브의 튜토리얼 영상으로 실습해보세요.

위 내용을 통해 커스텀 프로퍼티를 만들고 재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UI 스타일링의 표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