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ual
Unity 월드 빌드 트리 에디터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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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서에서는 Unity에서 나무를 생성하고 조정하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브랜치 그룹 노드'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노드는 나무의 브랜치와 잎을 생성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브랜치 그룹 프로퍼티
프로퍼티 |
설명 |
분포 (Distribution) |
브랜치 수와 위치를 조정합니다. 커브를 사용해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
Group Seed |
이 브랜치 그룹의 시드 값으로, 값을 변경하면 생성되는 브랜치가 다양해집니다. |
Frequency |
부모 브랜치당 생성될 브랜치 수를 조정합니다. |
Twirl |
부모 브랜치 주변의 회전 정도를 설정합니다. |
Growth Scale |
부모 노드를 따라 노드가 스케일되는 정도를 정의합니다. |
Growth Angle |
부모에 대한 초기 생장 각도를 정의합니다. |
지오메트리 설정
프로퍼티 |
설명 |
LOD Multiplier |
나무의 LOD 품질 대비 브랜치 그룹의 품질을 설정합니다. |
Geometry Mode |
브랜치 그룹의 지오메트리 타입을 선택합니다. |
Branch Material |
브랜치에 적용될 머티리얼입니다. |
Frond Material |
잎에 적용될 머티리얼입니다. |
형태 설정
프로퍼티 |
설명 |
Length |
브랜치의 길이를 조정합니다. |
Radius |
브랜치의 반지름을 조정합니다. |
Cap Smoothing |
브랜치의 끝부분 둥글기를 정의합니다. |
Crinkliness |
브랜치가 구불구불한 정도를 조정합니다. |
브랜치 애니메이션
프로퍼티 |
설명 |
Main Wind |
브랜치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주 바람 효과입니다. |
Edge Turbulence |
잎의 가장자리를 따라 부는 바람입니다. |
Create Wind Zone |
플레이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윈드 존을 생성합니다. |
활용 예제
- 브랜치와 잎 조화롭게 배치하기
잎의 수를 조정하여 자연스럽고 풍부한 나무를 생성해 보세요. 브랜치의 분포를 조정하여 시각적으로 균형잡힌 모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바람 효과 추가
'Main Wind' 속성을 조정하여 나무가 바람에 따라 자연스럽게 흔들리는 모습을 구현하세요. 'Edge Turbulence'를 추가하면 잎 가장자리에 동적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자연스러운 브랜치 형성
'Crinkliness'와 'Cap Smoothing'을 조정하여 생명력을 불어넣는 브랜치를 만들어 보세요. 이는 특히 선인장 및 특정 식물 모델에 적합합니다. - LOD 품질 최적화
LOD Multiplier를 사용할 때, 나무의 멀리서 바라본 시각적 품질을 조정하여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론을 익히세요.
이 문서는 Unity의 나무 생성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설정과 조합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나무 모델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