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타일맵 페인팅 가이드

이 문서는 유니티의 타일맵에 페인팅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타일맵은 주로 2D 게임에서 사용되는 효과적이고 유용한 도구입니다. 아래는 타일맵을 페인팅하기 위한 기본 단계, 툴바, 및 도구에 대한 설명입니다.

타일 팔레트 창 열기

  • 타일 팔레트 창을 열려면 메뉴에서 Window > 2D > Tile Palette로 이동합니다.

활성 타겟 선택

  • 페인팅 할 타일맵을 선택하기 위해 Active Target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합니다.

Active Target 토글 옵션

옵션 기능
Eye 씬 뷰에서 타겟의 표시 여부를 조정합니다.
Ping 계층 창에서 타겟을 강조하여 찾기 쉽게 합니다.

타일 팔레트 툴바

타일 팔레트 툴바는 다양한 페인팅 도구를 제공합니다.

타일 팔레트 도구 및 단축키

도구 단축키
선택 툴 S
이동 툴 M
페인트 브러시 툴 B
박스 채우기 툴 U
피커 툴 I
지우개 툴 D
플러드 필 툴 G

타일 선택 및 이동

선택 툴을 사용하여 타일을 선택한 후, 이동 툴을 사용해 타일을 다른 위치로 드래그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페인팅 도구 사용 방법

페인트 브러시 툴

페인트 브러시 툴을 사용하여 선택한 타일로 타일맵에 페인팅할 수 있습니다. Shift 키를 누르면 지우개 툴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박스 채우기 툴

박스 채우기 툴을 사용하여 선택한 타일로 직사각형 모양을 자동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드래그하여 원하는 영역에 그립니다.

피커 툴

피커 툴을 사용하면 타일맵이나 타일 팔레트에서 직접 타일을 선택하여 페인팅할 수 있습니다.

지우개 툴

지우개 툴을 통해 선택한 타일을 삭제할 수 있으며, 드래그하여 넓은 영역도 한 번에 지울 수 있습니다.

플러드 필 툴

플러드 필 툴은 선택된 영역을 같은 타일로 자동으로 채우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활성 브러시 인스펙터

활성 브러시 인스펙터에서 현재 활성 브러시를 변경하고, 브러시 속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 미리보기

선택한 타일의 미리 보기가 커서에 표시됩니다. 이는 타일을 페인팅하기 전에 미리 배치를 시각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타일맵 포커스

타일맵 포커스 모드를 사용하여 씬의 다른 오브젝트가 페이드 아웃되어 특정 타일맵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여러 타일맵 레이어로 작업할 때 유용합니다.

이 가이드를 통해 유니티의 타일맵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구와 기법을 실험하여 나만의 독특한 2D 게임을 만들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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