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비게이션 작업 매뉴얼

이 문서는 Unity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NavMeshAgent를 사용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안내합니다.

내비게이션 작업 수행하기

Unity에서는 NavMeshAgent를 통해 게임 오브젝트가 목표 지점으로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본적인 구성 요소 및 스크립트입니다.

NavMeshAgent는 이동할 목표 지점을 설정하기 위해 destination 프로퍼티를 사용합니다. 이 프로퍼티의 값으로 목표 위치를 할당하면, 에이전트가 그 위치로 이동합니다.

간단한 예제 스크립트

아래는 목표 위치를 설정하는 간단한 C# 스크립트입니다. 이 스크립트는 게임 객체에 부착되어야 하며, goal 변수를 통해 목표 지점을 설정합니다.

// MoveDestination.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Destination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goal;

   void Start () {
      NavMeshAgent 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agent.destination = goal.position; 
   }
}

사용 방법

  1. 게임 오브젝트에 NavMeshAgent 추가: Unity 에디터를 사용하여 원하는 게임 오브젝트에 NavMeshAgent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2. 목표 설정: goal 변수를 통해 목표 위치를 설정합니다. 이 변수를 Unity 에디터의 인스펙터 뷰에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스크립트 부착: 위의 스크립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합니다.

마우스 클릭으로 에이전트 이동

마우스 클릭으로 이동하도록 에이전트를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아래의 코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I;

public class ClickToMove : MonoBehaviour
{
    public Camera camera;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Ray ray = camera.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RaycastHit hit;

            if (Physics.Raycast(ray, out hit))
            {
                NavMeshAgent 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agent.SetDestination(hit.point);
            }
        }
    }
}

사용 방법

  1. 스페이스에 적절한 카메라 추가: ClickToMove 스크립트를 추가할 게임 오브젝트에 카메라를 설정합니다.
  2. 스크립트 실행: 게임을 실행하고 마우스로 클릭하면 에이전트가 클릭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결론

Unity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활용하면 게임 개발 시 에이전트의 이동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의 목적지를 쉽게 설정하고, 마우스 클릭을 통해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한 것입니다.

이 문서를 통해 Unity의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Read more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활용 예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Unity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스크립팅 API를 통해 게임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버전 Unity 스크립팅 API는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주의 깊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전 설명 2023.2 최신 기능 및 버그 수정이 추가됨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매뉴얼 스크립팅 API 설명서 해설

이 문서는 Unity의 매뉴얼 스크립팅 API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버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내용들을 설명합니다. 본 문서에서는 주요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활용 가능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겠습니다. 기본 개념 Unity에서 스크립팅 API는 게임 오브젝트와 그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로직, 물리 엔진,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Unity 스크립팅 API 가이드

이 문서는 Unity의 스크립팅 API에 대해 설명합니다. Unity는 게임 개발을 위한 인기 있는 엔진으로, 강력한 스크립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는 Unity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목차 * Unity 스크립팅 소개 * 기본 스크립트 생성 * 스크립트 사용 예제 * 응용 프로그램 * 참고 자료 Unity 스크립팅 소개 Unity는 C# 프로그래밍 언어를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