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Linux 플랫폼 개발하기
이 문서는 Unity에서 Linux 플랫폼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Linux에서의 플레이어 설정 및 빌드 프로세스 설정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Linux 애플리케이션 개발 개요
Unity는 Linux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합니다. 사용자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은 스탠드얼론 파일로 생성하여 Linux 시스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라이브러리 형태로 제작하여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플러그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nux 플레이어 설정
플레이어 설정을 통해 Linux 플랫폼에 맞게 최종 게임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플레이어 설정에 대한 정보는 Unity의 공식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설정 항목 설명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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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도 | 게임이 시작될 때 화면의 해상도 설정. |
비율 | 화면 비율 설정. |
전체 화면 옵션 | 전체 화면 모드 전환 방법. |
품질 설정 | 그래픽 품질 및 성능 조정. |
API 선택 | 사용할 그래픽 API (예: OpenGL, Vulkan 등) 선택. |
Linux 빌드 설정
Linux에서 애플리케이션 빌드 프로세스를 설정하고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여기에는 개발 빌드와 최종 빌드에 대한 설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빌드 설정 항목 설명
항목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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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유형 | 개발 빌드 또는 배포 빌드를 선택. |
실행 파일 이름 | 생성할 실행 파일의 이름 설정. |
빌드 폴더 | 빌드 결과물이 저장될 폴더 경로. |
추가 라이브러리 | 추가하고자 하는 외부 라이브러리 설정. |
플랫폼 설정 | 표적 플랫폼(예: x86, x64)에 대한 설정. |
Linux 에디터 문제 해결
Linux 에디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알려진 문제와 해결 방법을 제공합니다.
문제 | 해결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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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가 시작되지 않음 | 필요한 라이브러리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
성능 저하 | GPU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설정 최적화. |
빌드 오류 | 모든 빌드 설정과 의존성 확인. |
추가 리소스
이 가이드를 통해 Linux 플랫폼에서의 Unity 개발에 대해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Unity의 공식 문서와 커뮤니티를 통해 추가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