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 출시 및 2025년 '갤럭시 Z 플립 FE' 예상 출시 소식
삼성전자가 10월 25일 '갤럭시 Z 폴드 스페셜 에디션'을 국내에서 공식 출시했다. 이날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팝업스토어에서는 관계자가 신제품을 소개했다.
IT 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보급형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플립 FE'가 2025년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시장조사업체 DSCC의 CEO인 로스 영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이와 관련해 언급하며, "갤럭시 Z 플립7 FE를 기다리시는 분들은 기대하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로스 영은 "2025년에 삼성의 FE 클램셀이 출시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삼성 갤럭시 Z 플립7과 유사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메라와 칩셋은 구형 모델을 적용해 가격을 낮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제안된 칩셋으로는 삼성의 엑시노스 2400이나 엑시노스 2400e가 적합할 수 있지만, 출시까지 시간이 남아 있어 엑시노스 2500이 사용될 가능성도 있다고 샘모바일은 전했다.
로스 영은 또한 삼성전자가 현재 갤럭시 Z 폴드의 보급형 모델을 개발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따라서 삼성의 보급형 폴더블폰은 플립 스타일의 클램셸형 모델로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