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서 열리는 '2024 한국게임주간', K문화와 게임의 만남!
주베트남한국문화원, 게임문화재단, 하노이국립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2024 한국게임주간'이 23일부터 24일까지 하노이국립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 콘텐츠 진흥원, 한국관광공사, 게임물관리위원회, 엔씨소프트, 넥슨코리아, NHN, 펄어비스, 한국게임산업협회, 제주항공, VTC온라인, VNG게임즈 등 여러 기관의 후원을 받는다.
'2024 한국게임주간'은 한국과 베트남의 게임산업과 게임문화의 발전을 위한 교류를 목표로 하며, B2B, B2C 행사 및 다채로운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게임공모전, 한-베 대학생 e스포츠 교류전, 게임산업 토크쇼, 게임 체험관 등이 포함된다.
게임공모전에서는 기획 및 프로그래밍, 그래픽 및 디자인 분야로 나뉘어 결선과 시상식이 진행되며, 우수 작품들은 전시된다. 또한, 한-베 대학생 교류전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으로 양국의 대학생들 간의 교류가 이루어진다.
게임산업 토크쇼는 여러 전문가들이 한국 게임산업과 게임문화의 현황을 공유하는 자리로, 이장주 이사, 장현영 상무, 강도경 교수 등이 참여하여 각각의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게임 체험관은 한국 중소게임사 5곳의 부스와 게임 캐릭터 전시, 경연대회, 게임 문화 퀴즈쇼 등으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한국게임주간은 K문화와 게임이 결합된 종합축제 형식으로 진행되며, 하노이 시민들에게 한식, 한복 체험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국의 게임산업 관계자 간의 교류와 협력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국 청년 문화교류가 촉진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한국 게임산업의 글로벌화를 추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