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자동차, 세계 시장의 판도를 바꾸다

중국산 자동차가 가성비와 상품성을 바탕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중국 브랜드는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폴크스바겐, BMW, 메르세데스-벤츠와 같은 독일의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이 위협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2030년까지 전 세계 자동차의 3분의 1이 중국 브랜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볼보가 사실상 중국차라는 이미지로 연결되면서 중국차의 시장 성장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독일의 첫 번째 자동차 제조업체인 폭스바겐은 중국차의 저가 공세로 인해 3개의 공장을 폐쇄할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으며, 직원 임금을 10% 삭감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올해 3분기 폭스바겐의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2% 감소한 28억 6천만 유로를 기록했다.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등 독일의 주요 자동차 기업들도 올해 판매량이 저조한 상황이다. 반면, 중국 자동차는 저렴한 가격과 향상된 상품성 덕분에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미국의 컨설팅 업체 알릭스파트너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기업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올해 21%에서 2030년에는 33%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BYD는 최근 테슬라를 제치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하는 등 적극적으로 새로운 판로를 모색하고 있다. 또한, 중국차 브랜드 지커도 내년 말 한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조직을 구축하고 있으며, 딜러사를 선정하는 등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해외 유명 브랜드의 지분을 인수하여 최대주주가 되는 등 이미지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예를 들어, 메르세데스-벤츠는 중국 국유기업인 베이징자동차그룹이 최대주주로 있으며, 지리자동차는 볼보와 영국 로터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자동차 산업의 전문가들은 중국 완성차 업체들이 굵직한 브랜드를 인수하고 기술력을 쌓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중국차의 시장 진입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

Read more

삼성전자,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서 경쟁력 강화하며 신모델 출시 예정

삼성전자가 중저가형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갤럭시 A 시리즈는 글로벌 판매량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새로운 중저가 모델들이 삼성의 스마트폰 판매 성과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펜에디션(SE)을 출시한 데 이어 갤럭시 A56, A36, 갤럭시 Z 플립 FE 모델도 예정하고 있다. 특히 갤럭시 A56은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드래곤빌리지 어드벤처, 출시 10일 만에 양대 마켓 1위 등극!

하이브로(대표 원세연)가 출시한 모바일 게임 '드래곤빌리지 어드벤처'가 출시 열흘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간단한 조작과 가벼운 플레이 방식으로 설계되어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드래곤빌리지 어드벤처의 인기 상승은 다양한 유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음을 나타내며, 결과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신작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21일 오픈베타 시작!

신작 PC 게임 '슈퍼바이브'가 21일 국내에서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시작한다. 이 게임은 MOBA 배틀로얄 장르로, 빠른 속도의 전투와 높은 자유도를 통해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글로벌 게임 개발자들이 모인 띠어리그래프트가 개발한 이 게임은 16종의 '헌터' 캐릭터를 기반으로 예측 불가능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오픈 베타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홍범식 사장, LG유플러스의 '유플러스 3.0' 전략 이끈다

LG유플러스가 홍범식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홍 사장은 LG유플러스의 향후 비통신 신사업 매출 비중을 40%로 확대하고, 기업 가치를 12조원으로 증대시키기 위한 '유플러스 3.0' 전략을 이끌 예정이다. 이번 인사는 21일 이사회를 통해 결정되었으며, 홍 사장은 SK텔레콤에서 신사업 개발을 주도했던 경험이 있다. 홍 사장은 2018년 구광모 회장이 단행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