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수트 마이크로블락, GS 인증 1등급 획득으로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선정!
스틸리언의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 마이크로블락(MacroBlock)'이 GS(Good Software)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평가하는 국가 공인 평가 기관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해당 솔루션의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이다.
앱수트 마이크로블락은 불법 매크로 행위를 선제적으로 방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솔루션은 특정 패턴 터치, 가상 터치, 원격 프로그램 이용 등 여러 방식의 매크로 행위를 탐지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로써 기업은 보다 안전한 앱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스틸리언은 이 솔루션을 기업의 앱 개발 환경에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한다. 앱수트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보안 기능이 활성화된 앱이 생성되며, 사용자는 매크로가 10분 이상 진행될 경우 탐지하고 종료하는 방식 등 다양한 탐지 및 대응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으로 인해 앱수트 마이크로블락은 공공기관의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었다. 따라서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을 진행할 때 우선적으로 도입될 수 있다. 또한, 이 인증은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몰에 등록되기 위한 요건도 충족시켜 준다.
신용구 스틸리언 개발팀장은 이번 인증이 솔루션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받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매크로를 악용한 사건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스틸리언의 솔루션이 해결책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러한 선언은 스틸리언이 보안 업계에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