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후 태블릿과 게임 가전 수요 급증, 롯데하이마트 판매 전략 강화
롯데하이마트는 2024년 11월 20일 발표한 보도자료를 통해, 2024년도 수능이 끝난 이후 태블릿과 게임 가전 제품의 수요가 각각 40%와 8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수치는 수능 수험생들이 끝난 후, 학습 및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가전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반영된 것이다. 특히 태블릿은 학습 및 다양한 멀티미디어 활용을 위한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게임 가전의 수요 증가 또한 수험이 마무리된 수험생들이 여가 시간을 위한 게임 기기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을 나타낸다. 이러한 변화는 연말 연시 축제 시즌과도 맞물려, 소비자들의 지출 경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하이마트 측은 수능 이후 가전 시장의 활기를 강조하며, 다양한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의 수요를 더욱 충족시킬 계획임을 밝혔다. 이를 통해 수험생 및 그 가족들의 소비에 부응하고, 매출 증대를 꾀할 방침이다.
이러한 변화는 가전 업계 전반에 걸쳐 나타나고 있으며, 관련 기업들은 수요 증가에 따른 제품 공급과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는 등 대응하고 있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