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중고등학교 이스포츠 대항전,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고 경상남도가 주최하는 '경남 중고등학교 이스포츠 학교대항전'이 23일 오전 10시부터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시작된다. 이 대회는 경상국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 지난해 5월 개소한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중등부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5인 단체전과 'FC온라인' 개인전이 포함된다. 고등부에서는 '발로란트' 5인 단체전이 실시된다. 대회 첫날인 23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발로란트의 16강전 및 FC온라인의 모든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서 24일에는残 잔여 경기인 8강전과 결승전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결승전이 열리는 날인 24일에는 BNK FearX 아카데미의 김성민 원장과 이성윤 헤드코치가 '프로선수의 길'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며, 프로게이머 진로 상담 부스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여가활동으로 아케이드 게임, 보드게임, 게임 퀴즈 및 진주이스포츠협회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카트라이더 대결 등도 마련되어 있다.
김종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은 이번 대회가 경남의 청소년 이스포츠 문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이스포츠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도 표명했다.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은 개소 이후 여러 이스포츠 관련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이러한 행사에는 경상남도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 도지사배 이스포츠 캠퍼스 대항전 및 이스포츠 특별대전 등이 포함된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