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중고등학교 이스포츠 대항전, 23일 개최!
경상남도 주최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주관으로 '경남 중고등학교 이스포츠 학교대항전'이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은 5월 17일 진주 경상국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 개소하였다.
이번 대회는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중등부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5인 단체전과 'FC온라인'의 개인전으로 경기가 구성된다. 고등부는 '발로란트'의 5인 단체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 당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발로란트의 16강전 및 FC온라인의 모든 경기가 열릴 계획이다.
본선 경기의 잔여 부분인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발로란트의 8강전과 결승전은 24일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결승전 당일에는 BNK FearX 아카데미의 김성민 원장과 이성윤 헤드코치가 '프로선수의 길'에 대한 특별 강연을 개최하고, 프로게이머 진로 상담을 위한 부스도 운영된다.
이 외에도 아케이드 게임, 보드게임, 게임 퀴즈와 진주이스포츠협회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카트라이더 대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대회에 대한 문의는 대회 운영국에 하면 된다.
김종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은 이번 대회가 경남의 청소년 이스포츠 문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라며, 경남도가 이스포츠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은 개소 이후 여러 행사와 사업을 진행하여 지역 이스포츠 활동을 활성화하고 있다. 지금까지 열린 행사로는 경기장 오픈 기념 대회, 중·고등학교 이스포츠 리그전,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 도지사배 이스포츠 캠퍼스 대항전 및 특별대전, 이스포츠 인력 양성 아카데미 등이 있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