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레이븐2’, 구글플레이 최우수 멀티 디바이스 게임 선정
넷마블의 MMORPG ‘레이븐2’가 구글플레이에서 선정한 ‘2024 올해를 빛낸 게임’ 멀티 디바이스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사랑받은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의 일환으로, 멀티 디바이스 부문은 크로스 플랫폼 지원을 통해 최상의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 게임에 주어진다.
레이븐2는 지난 5월에 출시되어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며 양대 마켓에서 매출 톱3에 오른 바 있다. 이 게임은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며, 그 결과로 PC 플랫폼에서의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멀티 디바이스 지원은 레이븐2가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도록 했다.
레이븐2는 기존의 ‘레이븐1’의 후속작으로, 레이븐1은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6관왕에 올랐으며,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 100만 명을 넘기는 등 여러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전작의 영향을 받으며, 레이븐2 역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넷마블은 레이븐2를 통해 크로스 플랫폼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게임의 접근성 및 사용자 경험이 한층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향후 레이븐2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욱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