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4, 컴투스플랫폼의 비즈니스 성과와 글로벌 확장 계획 발표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최근 지스타 2024에서 50건 이상의 비즈니스 미팅과 10건 이상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컴투스플랫폼은 지스타 BTB 부스에 참가하여 게임 백엔드 서비스인 '하이브'와 웹3 마켓플레이스인 'X-PLANET'을 선보였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지원하는 백엔드 서비스로, 게임 개발사가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지난 9월 AWS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하여 글로벌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영역을 확장하였다.
X-PLANET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을 갖춘 웹3 마켓플레이스로,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작품을 발굴하여 글로벌 웹3 시장에 출시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국내 최초로 '후뢰시맨' 팬 미팅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서브컬쳐와 웹3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
최석원 대표는 컴투스플랫폼 부스를 방문한 많은 업계 관계자들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내년에는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게임 개발사들과 함께 새로운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