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쿠페형 SUV '액티언', 디자인과 안전성으로 눈길 끌다
KG모빌리티(KGM)는 쿠페형 SUV ‘액티언’을 출시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차량은 역대 최다 사전 예약 수를 기록했으며, KGM의 첫 SUV 모델인 1세대 액티언을 현대적으로 재디자인하여 재탄생한 제품이다. 1세대 액티언은 2005년에 출시되어 당시에는 새로운 디자인 접근을 시도한 모델로 평가받았다.
액티언의 외관 디자인은 강한 인상을 주는데, 전면부의 굵은 캐릭터 라인과 입체감 있는 LED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SUV의 쿠페형 스타일을 강조하며, 측면에서는 날렵한 루프라인과 블랙 컬러로 시각적 효과를 더하고 있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4740㎜, 전폭 1910㎜, 전고 1680㎜, 축거 2680㎜로 측정된다. 후면부에는 스포일러와 LED 포지셔닝 램프가 장착되어 전체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준다.
내부 공간은 실용성과 편의성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으며, 12.3인치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돋보인다.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한 2스포크 더블 D컷 디자인으로, 컵 홀더와 하부 공간이 분리된 센터 콘솔은 이용 편의성을 높여준다. 뒷좌석도 넉넉한 헤드룸과 추가 편의 기능들이 배치되어 있어 패밀리카로서의 실용성을 강조했다.
주행 성능 면에서는 정체 시에는 반자율 주행 보조 시스템이 차선 유지와 안전거리를 관리하는 등 다양한 운전 보조 기술이 적용됐다.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최대 출력 170마력과 최대 토크 28.6kg·m를 제공하며,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유지한다.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시스템도 탑재되었으며,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이 차량 주변을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그러나 물리버튼의 지나친 삭제는 운전 중 조작의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다. 연비는 리터당 9.1km로 측정되었으며, 공인 복합연비인 10.1km에 못 미치는 수치를 기록하였다.
액티언은 디자인과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300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판매 가격은 S7 트림이 3395만 원, S9 트림이 3649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KGM은 액티언의 차별화된 특징과 안전 사양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