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 인천공항 혼잡도 실시간 확인 서비스 론칭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 애플리케이션 내에 인천국제공항의 혼잡도와 소요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인천공항 미리보기' 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했다. 이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들은 출발지에서 비행기 탑승게이트까지 예상 소요시간을 예측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 기능을 통해 여행객의 편리한 공항 이용을 지원하고자 한다.
'인천공항 미리보기' 페이지는 18일 공식 발표되었으며, 13일에 개설되었다. 이 페이지는 공항 및 출국장 혼잡도, 주차 정보, 공항 이동 방법, 추천 서비스, 공항 편의시설 등의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공항 혼잡도는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며, 원활, 약간 혼잡, 혼잡, 매우 혼잡의 4단계로 구분되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출국장 혼잡도는 구역별로 상세하게 나타나며, 사용자들은 항공편명을 입력하여 탑승게이트까지의 예상 소요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주차 정보는 1터미널과 2터미널에서 각각 제공되며, 각 주차타워와 장기 주차 공간의 상황을 간편하게 알 수 있다.
또한, '공항 이동방법' 섹션에서는 택시, 공항버스, 자차 등 다양한 교통수단에 대한 예약과 길안내, 주차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추천 서비스 영역은 해외 차량 호출, 괌 택시, 해외 렌터카, 항공권 예약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의 편의를 높인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카카오T를 기반으로 통합교통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항공권 예약, 해외 차량 호출, 해외 렌터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여행객들이 공항 이용을 보다 효율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이번 페이지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