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글로벌 라이브 이벤트 '와일드 에리어' 23일 개최!
나이언틱은 포켓몬고의 새로운 라이브 이벤트인 '포켓몬고 와일드 에리어: 글로벌'을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진행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 이벤트는 '포켓몬고 페스트'와 '포켓몬고 투어'에 이어 개최되는 새로운 행사로, 이번에도 참여하는 트레이너들은 미지의 공간에서 전기타입과 독타입 포켓몬을 탐험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트레이너는 스페셜 리서치에서 전기타입 또는 독타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타입에 따라 리워드로 받을 포켓몬, 메달, 보너스 등이 달라진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스터드 재킷을 입은 잠만보가 처음으로 등장하고, 높은 공격, 방어, HP를 가진 강력한 포켓몬도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GO사파리볼'이 추가되어 포켓몬을 보다 쉽게 잡을 수 있으며, 이 볼은 시간 제한 리서치나 포켓스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이 도구는 도구 가방에서 사라질 예정이다.
2021년 이후 처음으로 아이돌 피카츄와 하드록 피카츄도 등장하며, 10km 알에서 새로운 포켓몬인 일레즌이 부화한다. 원시 레이드에서는 '원시가이오가'와 '원시그란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맥스배틀에서는 '거다이맥스 스트린더'가 신규 등장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후쿠오카에서 열린 '포켓몬고 와일드 에리어: 후쿠오카' 행사에서는 최초 공개된 포켓몬들과 다양한 현장 이벤트 요소들이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후쿠오카시는 공식 루트 10개를 공개해 방문객들이 추천된 포켓스톱을 방문하며 도시를 탐험할 수 있도록 했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