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창의력 발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퓨처 레디 페스타' 개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11월 16일 전주공업고등학교에서 '퓨처 레디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 행사는 전주시와 전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협력하여 지역 사회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창작 활동을 제공하고 창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전주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과 청소년 120여 명이 참여했다. 전주시는 행사장 대관과 프로그램 운영을 맡았으며, 전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참가자 모집과 행사 홍보를 지원하였다.
행사는 아트&테크 교육 기획자인 최인설 작가의 강연을 포함하여 '창작 마켓', '창작 챌린지', '창작 공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아이들은 찰흙, 수수깡, 스티로폼, 나무 등의 다양한 창작 재료를 활용하여 2040년의 미래 모습을 표현하고, 서로의 창작물을 감상하며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희망스튜디오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창의 환경을 확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미래 세대에게 희망을 확산하는 사회문제해결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메이커.KR 게임 개발 뉴스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메이커.KR,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